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토스 체크카드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연말정산 건에 반영되지 않아 일부 사용자가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.

16일 ICT업계에 따르면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개시된 15일 국세청 홈텍스에서 연말정산 자료를 조회할 수 있었지만 토스뱅크 체크카드 이용액이 확인되지 않았습니다.

 

토스뱅크 체크카드 이용자의 결제액이 누락됐지만 아직 누락원인이 파악되지 않아 통지하지 못하고 있다는 게

토스 고객센터의 입장입니다.

 

이 문제가 정상 반영되는 시기는 1월 20일이라는 답변이었지만 대부분의 기업들은 이번주까지 연말정산을 권장하고 있기 때문에 주말에 작업을 해야 되는 상황이 발생되었습니다.

토스뱅크 체크카드 연말정산 이슈정리

● 토스 하나카드 제휴 데이터 누락

누락 인원 정확하게 파악되지 않음

A 고객이 19일까지 연말정산을 완료해야 하는데 토스 고객센터는 1월 20일 이후에 반영 가능하다는 답변

 

● 원인

           - 체크카드 발급과 결제 업무 등을 대행하는 하나카드에서 연말정산 데이터를

             국세청에 전달하는 과정에서 일부 지연이 발생되었다고 함

           - 토스뱅크는 하나카드가 누락된 결제액을 전날 국세청에 전달하였지만, 국세청 방침상 15일 이후 제출한 자료는

             1월 20일에 업데이트된다고 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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